존경하는 성북구상공회 회원 여러분,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 상공인 여러분의 사업이 더욱 더 번창하시고 행복하고 기쁜 일만 가득하시기를 소망합니다. 더불어 지난해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도 각고의 노력을 해오신 상공인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지난 한 해는 우리 경제와 기업 환경에 많은 변화와 도전이 있었던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 글로벌 경제가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세계 경제는 전반적으로 둔화 흐름이 이어지고 있고, 국가별로 성장 흐름이 차별화 되고 있으며 미국의 관세 인상을 비롯한 보호무역 기조 강화가 예상되는 등 불확실성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국내 경제도 내수침체가 장기화하면서 경제 전반의 활력이 떨어진 상태로 중소 중견기업은 물론 대기업마저도 자금난을 걱정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게다가 올해는 수출마저 부진할 것으로 전망되는 등 동시다발적으로 비상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이럴때일수록 많은 정보속에서 필요한 정보를 선별하고 체계화하여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야 합니다. 위기가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디지털 전환, 경영 지속가능성, 신사업 발굴 등 우리가 직면한 과제를 슬기롭게 극복하여 기업이 더 강해지는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성북구상공회도 회원 여러분이 난관을 돌파하고 안정적 사업 유지와 번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으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습니다. 또한, 회원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소통하여 성북구상공회가 회원 여러분과 지역사회간의 가교 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함은 물론 경영인의 리더십 향상과 인적 네트워크를 통한 교류 활성화 등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성북구상공회는 ‘최고의 경제단체로의 도약’ 이라는 비전하에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보다 발전된 상공회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께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열정과 헌신으로 새로운 시대를 이끄는 주역이 되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성북구상공회 회원 여러분! 2025년 모두가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5년 1월 1일